[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중외학술복지재단 _ 하트-하트재단 업무 협약 체결

by 중외학술복지재단 posted Aug 18,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AKR20210817036700371_01_i_P4.jpg



JW그룹이 장애 예술인들의 열악한 창작 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에 나섭니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JW유니버설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했습니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인해 시설,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공간을 개선해주는 디자인을 말하며 주로 소외된 계층을 포용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됩니다. 장애인을 위한 이동용 경사로, 점자 보도블럭 등을 설치하는 것이 이에 해당합니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이번 사업으로 기부금 3000만원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합니다. 하트-하트재단은 협약 체결일부터 공모를 통해 장애 예술인 창작 공간 6곳을 선정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합니다.


또 창작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시설물의 개보수까지 진행합니다. 양 기관은 앞으로 많은 장애인 예술가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 규모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창작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장애 예술인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으며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을 통해 장애 예술가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창작 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